UPDATED. 2019-09-27 08:40 (금)
[태안군] 만대어촌마을
상태바
[태안군] 만대어촌마을
  • 한국문화관광신문
  • 승인 2012.01.11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을 제공하는 충청남도 태안 만대어촌마을.

충청남도 태안군 만대어촌체험마을. 이 마을의 최고 자랑거리는 수려한 자연경관이다.

▲ 만대어촌마을 솔향기길에서 바라본 해안

 

갯벌이 있으면서 자갈이 깔린 아담한 해수욕장이 곳곳에 숨어있다. 한쪽에는 갯벌이 펼쳐져 있고 낙조와 해돋이가 장관이다. 또한 태안 기름유출사고 때에도 바다방면과 달리 내륙면에 위치한 지형적 특성상 피해가 없었던 곳이기도 하다.

▲ 아담하고 이름없는 자갈밭 해수욕장

 

특산물로는 남해안에서 수하식으로 양식하는 굴과는 달리 갯벌을 먹고 자라는 굴로서 씨알도 작아 자연산에 가깝고 맛이 일품이다.

▲ 체험장에서 바라본 해돋이


그리고 갯벌에 지천으로 늘려있는 자연산 바지락도 맛이 뛰어나다. 국으로 끓여보니 갯벌이나 흙이 나오지 않고 깨끗하며 국물은 시원하기 그지없으며 섬진강 재첩과도 같은 맛이었다.

▲ 태안만대어촌마을 - 갯벌체험 (자연산 바지락 줍기)

 

체험거리로는 갯벌체험, 굴따기, 굴까기, 굴밥짓기 체험, 독살체험 등 계절에 따라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 민박시설도 있지만 수려한 자연경관덕에 펜션이 많이 보인다. 체험장에는 단체로 숙박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 태안 만대어촌마을 - 마을에서 체험장과 함께 운영하는 단체숙박시설

 

그리고 4월에 오픈예정인 오토캠핑장이 체험장 바로 앞에 있고 체험장에서 5분거리에 있는 꾸지나무 해수욕장에서도 시설은 미흡하지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태안 만대어촌마을 - 캠핑 (어린이 장기자랑)


캠핑과 함께하는 체험여행 참가신청은 지역관광활성화실천연합에서 접수중이며 회원으로 가입하면 할인혜택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