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7 08:40 (금)
[양구군] 숨골마을
상태바
[양구군] 숨골마을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1.12.20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전원이 “만족”, 90%이상이 “재방문” 희망

▲ 곰취찐빵 체험
최근 지역관광활성화 실천연합에서는 숨골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방문객 전원이 “만족”을 포함해서 “대만족” 한다고 답했으며 90% 이상이 재방문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강원도 양구군 동면 팔랑1리 일대가 숨골마을이 있는 곳이다. 이곳은 “유일한 것”이 많다. 첫째,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한 곰취로 유명하며 곰취로 만들 수 있는 요리와 제품도 다양하다.

곰취찐빵, 곰취나물, 곰취장아찌, 곰취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건강을 챙기며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참가도 가능하다. 특히 곰취찐빵 만들기와 시식체험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 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며 체험에 참가하여 시식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몇 박스씩 구매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둘째,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산양을 증식하는 산양증식원이 있으며 국토정중앙 천문대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양구 국토정중앙 천문대

셋째, 제 4땅굴과 넷째, 을지 전망대가 있다. 이곳에서는 병영체험도 가능하며 특히 을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분지형태의 펀치볼 마을의 경치는 장관이다. 을지전망대에서 가장 가까운 철책선은 북으로 약 700미터 최단거리에서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이면 금강산도 눈으로 볼 수 있는 행운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양구군 을지전망대에서 바라본 펀치볼마을

다섯째, 이중섭 화백과 더불어 우리나라 미술계의 쌍두마차격인 박수근 화백을 기리는 구립박수근 미술관이 있다. 박수근 화백의 고향이기도 하지만 최근 양구군에서는 경매를 통해서 높은 경매가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박수근화백의 그림을 낙찰받아 전시하고 있다.

▲ 양구군립 박수근 미술관

양구군 곰취마을은 무엇보다도 맑은 물, 신선한 공기, 어디에도 볼 수 없는 양구만의 자연경관과 주변 관광지, 그리고 친절한 주민들을 바탕으로 방문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역관광활성화 실천연합 홈페이지 특산물 쇼핑몰에서는 양구군의 특산물인 곰취찐빵과 양구의 맑은 물과 신선한 바람으로 노지에서 자연건조시킨 겨울건강식품인 시래기를 마진없이 직거래로 연결시켜 소비자와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양구 펀치볼마을 특산물 시래기
양구 시래기, 곰취찐빵 구매 바로가기 : http://dcoutdoorlife.co.kr/group/view.php?menu=gr&mmenu=Y&smenu=c1&seq=17

양구 캠핑과 함께하는 체험여행 참가신청. http://dcoutdoorlife.co.kr/tour/view.php?menu=to&mmenu=B&smenu=c1&seq=10

양구 곰취마을 체험관광코스는 1박 2일 일정이며 미취학아동 및 유아가 있는 가정에는 조금은 힘든 일정일수도 있으나 양구군 곰취마을에서만 체험이 가능하며 방문객 100%가 만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는 만큼 조금의 고생은 각오하고 가볼만 한 관광상품으로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