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7 08:40 (금)
대한민국 교향악의 미래...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교향악의 미래...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개최
  • 박종부 기자
  • 승인 2019.08.2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8개팀 1500여 명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들이 경기도 7개 지역에서 연주를 선보이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사진=경기도 문화의 전당)

[한국문화관광신문=박종부 기자]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꿈의 클래식 무대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이 다음달 7일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열린다.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과 경기도음악협회(회장 오현규)의 공동주최로  지난 5월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28개팀 1500여 명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들이 김포, 부천, 성남, 구리, 수원, 오산, 안산 등 경기도 7개 지역에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4회째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 축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오케스트라 8팀을 확대 선발하고 2개 지역을 추가하여 연주자와 관객 모두에게 음악을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 사장은“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악기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전문 연주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전당은 공공문화예술기관으로서 클래식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할 계획이므로 미래의 클래식 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무대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모든 좌석이 무료로 개방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1인 4매 한정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